2019 롤드컵 결승 분석 및 롤드컵배팅

롤드컵 결승전 팀별분석 ; FPX , G2

아쉽게도 SKT T1 이 탈락 한 가운데 롤드컵 우승으로 올해 최고의 미드 라이너가 가려질 것 같다. 결승에 나서는 두 선수 ‘도인비’ 김태상과 ‘캡스’ 모두 롤드컵 우승만 더해진다면 세계 최고란 타이틀을 가져가기에 자격이 충분하다.
먼저 ‘캡스’는 우승으로 무려 그랜드슬램 미드 라이너가 된다. LEC 스프링과 섬머, MSI, 롤드컵에 모두 우승하는 선수인데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할까. 만약에 그래도 설명이 필요하다고 한다면, ‘캡스’는 팀을 위한 조력자형 선수가 아닌 확고한 에이스다.
‘도인비’는 무명 팀을 세계 최고로 올린 선수가 된다. 그보다 뛰어난 지휘관을 찾기 어렵다. 펀플러스 피닉스와 ‘도인비’의 동료들은 그를 만나기 전까지는 중하위권에 불과했다. 하지만, ‘도인비’가 팀에 합류한 이후에 펀플러스는 일약 강팀으로 도약했고 LPL 정규 시즌을 모두 휩쓸었다. 심지어 섬머에는 팀 창단 처음으로 LPL 우승을 따내기도 했다.
롤드컵배팅 에 도움을 주고자 결승전 분석을 해보려고 한다.

2019 롤드컵 결승 분석 및 롤드컵배팅

G2 / FPX 팀 특징과 차이

 

G2

KDA는 특별히 좋은편은 아니다.
경기시간이 아주 빠른편도 아니다.
와드를 많이 설치하지 않지만. 시야점수는 높은편이며, 라인단계 CS도 전반적으로 높은편이다.
와드를 특정 타이밍 , 오브젝트를 먹고 지키는데 쓰는게 아니라 철저하게 상대가 자리를 비운 곳에 와드를 설치한다. 상대가 자리비운 곳에 와드를 설치하여 빈공간에서 이득을 보며 역전도 자주하는 편이다.
상대가 어느쪽에 투자를 할 경우, 철저하게 다른쪽으로 와드설치하며 시야장악한다. 빈자리를 뚫었을 경우 해당지역에 와드밭을 만들어 상대가 모여다닐 때 뿌려놓은 와드를 이용하여 역으로 압박한다. 역압박으로 CS 킬 타워 이득을 챙긴다. 상대가 와드를 깔아놓은 곳에는 절대로 진입하지 않으며, 상대 와딩지역을 피하는 선수들의 움직임이 특징이다.

FPX

정보를 얻을 시간을 안주는 스타일 그렇다고 다른 중국팀들 처럼 무조건적인 싸움꾼은 아니다.
팀 전체가 도인비의 오더로 플레이되며, 도인비 미드 플레이의 경우 초반에는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며, 팀원의 움직임으로 정보를 가져오고 오더를 내린다. 4강전에서 보여준 티안, 봇듀오의 활약이 중요할 것 같다.

FPX vs G2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탑이라고 생각된다
IG경기에서는 김군이 더 샤이만 막아내면 되는 게임이었고 팀적으로도 더 샤이를 같이 괴롭혀주는 경기내용이었다.
G2상대로는 원더에게 티엔과 도인비가 많이 투자할 수 있을지 의문이든다. 퍽즈와 캡스를 마크하기에도 바쁘기 때문에 탑은 4강과는 다르게 1:1의 가능성이 높아보이고, 김군의 이번 롤드컵 순수 1:1 퍼포먼스는 4강 라인업에서는 가장 약체였다고 생각된다.
더샤이 상대로 활약한건 2:1이나 3:1 상황인데다가 많이 붙어서 익숙했던 것도 중요한 것 같다.
두가지 케이스로 예상되는데
FPX가 탑위주로 라인전을 풀어나갈 경우 초반부터 3:3 ~ 3:4의 큰 싸움이 발생할 것 같고, 미드,바텀 위주로 풀어나간다면 탑은 순수 1:1 픽싸움ㅇ니데 원더가 김군을 크게 리드할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한 라인이 위태로운 FPX가 이번 결승전에서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보충하는지 핵심이 될 것이고, G2가 흔히 말하는 약점공략에 아주 특화된 팀이기 때문에 FPX가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힘들어보인다.

여기 를 클릭하시면 “롤 배팅 종류” 에 대한 글을 확인할 수 있다.

2019 롤드컵 결승 분석 및 롤드컵배팅

2019 롤드컵 결승전 일정

11월 10일

21:00 G2 E SPORT vs FunPlus Phoenix

롤챔스 및 롤드컵 처럼 정배가 확실하게 잡히는 경우 타 사설보다 배당이 높게 잡히며 믿고쓸 수 있는 안전한 해외사이트 맥스88 (max88) 이라는 사이트를 추천한다.